■ 이영동 프로필
■ product review
■ 국내 오디오 야사
■ 오디오 광고와 nude
■ Sitemap

     회사탐방   장인소개   신제품   오디오첫걸음   오디오교실   NEWS   Q&A   AJ HOME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MBL :   1   2   3   4   5   6   7  
   MISSION :   1   2   3   4   5   6   7  
MCINTOSCH :   1   2   3   4   5   6
하이엔드 음을 구현하는 독일의 사운드

하이엔드 오디오의 세계에는 보다 많은 독특한 매력적인 요소를 지니고 있는 제품들이 많다. 특히 요즘처럼 하루가 다르게 신기술 신디자인의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시점에는 기존에서 탈피, 변모하지 않고서는 살아남기 힘든다는 말이 실감나게 된다. 수준급의 고음질 즉 하이엔드 오디오시스템으로 음을 만끽한다는 것은 음악 자체의 즐거움 뿐만 아니라 오디오를 통한 또 하나의 예술 작품이라고 말 할 수 있는 State of Arts"에 자 신의 만족감에 도취하게 해준다. 이런 의미에서 본 독일 mbl사의 제품은 나름대로 독특하면서도 품위 있는 외형디자인을 갖춰 색다른 감의 분위기를 알게 해주고 있는 하나의 예술품으로 우리에게 닫아온 제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갖게 한 메이커다. 특히 동사의 피아노 마감과 금색 패널은 안정감 있는 디자인으로 내면의 신뢰성과 함께 고급 오디오의 이미지를 강하게 풍기고 있다. 세계 유명 오디오 메이커의 하이엔드 제품들이 저마 다의 특색 있는 회로 설계와 외형 디자인 등을 갖춰 새로운 시스템들을 내놓고 있지만 계속 되는 오디오 산업계의 불황으로 점차 그 열기가 다소 둔하되 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 가운데에서도 독일 오디오 메이커들은 꾸준하게 전세계 오디오 시장에 신기술 제품들을 개발 소개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mbl사도 이중 하나로서 비교적 하이엔드 급 제품들만을 내놓고 있는 메이커.

mbl 첨단 시스템 이미지


1611 HR D/A 컨버터 시스템 모습
동사(mbl Akustikgerate GmbH)는 현재의 사장이자 엔지니어 출신의 사장인 볼프강 멜레츠 키(Wolfgang Meletzky)가 1979년에 설립, 21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 독일의 베를린 Einemstra 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하이엔드 메이커. 또한 미국 Via de la Luna에 MBL of America 자회사를 두고 미국 시장을 공략하고 있 으며 현재 약 20여종의 제품들을 내놓고 있다. 동사는 최근 디지털과 AV시스템 관련 제품 개발에 심혈을 기우이기 시작 CD 플레이어를 비롯해서 D/A 컨버터 등과 함께 DVD 플레이 어 등의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