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영동 프로필
■ product review
■ 국내 오디오 야사
■ 오디오 광고와 nude
■ Sitemap

     회사탐방   장인소개   신제품   오디오첫걸음   오디오교실   NEWS   Q&A   AJ HOME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JACQUES MAHUL :   1   2   3   4   5  
   JEFF ROWLAND :   1   2   3   4   5  
단 두 사람에 의한 소규모 회사로 출발, 14년만에 스피커 유닛과 하이엔드 스피커 시스템 메이커로서 세계 오디오 시장에 우뚝 선 프랑스의 포컬/JM 랩사. 스피커 시스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아마도 프랑스의 포컬 사라는 이름을 들어보았 을 것이다. 세계 30여개국에 스피커 유닛을 수출하고 있으면서 하이엔드 시스템을 소개, 포컬 브랜드뿐만 아니라 JM 랩이라는 시스템 메이커 상표로 명실공히 하이엔드 상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1980년 자크 마윌에 의해 설립
명실공히 동사는 자크 마윌(Jacques Mahul)과 그의 친구 두 사람이 프랑스 리옹 으로 부터 30분 거리에 위치한 생테티엔느(St-Etienne)시에 포컬 S.A 라는 조그 마한 스피커 유닛 제조회사를 설립하면서 시작된다. 그는 새로운 음향기술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스피커 유닛 설계에 목표를 두고 자신의 이름 첫자를 따서 JM 랩이라는 회사를 세웠다. 당시는 스피커 시스템에 필 요한 신소재 개발 경쟁이 치열한 때였다.

동사가 유토피아를 개선 새로 소개하고 이는 그랜드 유토피아 모습 음향기술, 즉 스피커 설계에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있던 그는 엔지니어 출신답게 이 분야에 관해 집중적인 연구를 시작했다. 그 결과 더블 보이스 코일을 장착한 돔 형 유닛을 개발했고, 이것이 좋은 평가를 받아 순조로운 출발을 하게 되었다.


자크 마윌의 모습
그 동안 많은 고급형 시스템을 제작하고 있는 메이커들 대다수가 한번쯤 노란색 의 케블러 소재 진동판 유닛을 사용해 만든 수준 급 시스템들을 소개한바 있다. 이 처럼 유행처럼 번졌던 게블러 유닛은 그의 손에 의해서 개발되었고 포컬 유닛이 짧은 기간 내에 전세계 오디오 시장에 이름이 알려지게 된 데에는 그의 역할이 절 대적이었다.